넷플릭스 광고요금제 5,500원 720P 11월 4일 출시
넷플릭스 광고요금제가 11월 4일 국내에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광고가 포함된 요금제로 월 이용료는 5,500원으로 미국 기준 $6.99에 비해서는 낮게 책정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넷플릭스 광고요금제가 바로 국내에 출시가 될 것이라고는 예상을 하지 못했는데 12개의 처음 출시국에 한국이 포함이 되었습니다.
영국, 미국, 호주, 브라질,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멕시코, 스페인 그리고 한국에 출시가 되며 캐나다와 멕시코는 11월 1일에 출시가 된다고 하네요.
광고요금제는 최대 720P 해상도, 즉 HD 비디오 품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1080P FHD 까지 지원해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합니다.
여기에 라이센스 문제로 인해 넷플릭스 광고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 보지 못하는 영화나 드라마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점점 이 문제를 해결하여 줄여나간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좀 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광고는 시작전, 그리고 도중에 노출이 된다고 하며 15초에서 30초 분량이라고 합니다.
시간당 4분에서 5분 정도 광고가 노출될 것이라고 하는데, 새로 출시되는 영화의 경우는 시작전 광고만 노출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광고는 가입시에 제공하는 생년월일과 성별를 기반으로 노출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특징
- 월 이용요금 : 5,500원
- 동시 1대의 기기에서만 시청 가능
- TV를 비롯한 모바일 등 기존과 여러 종류의 기기들 지원
- 다운로드 불가
- 최대 720P 해상도 지원
- 라이센스 제한으로 보지 못하는 영화나 드라마가 있음
- 시작전과 도중에 광고가 표시되며 시간당 4-5분 가량 표시됨
넷플릭스 광고요금제를 정리해 보자면 위와 같습니다.
광고 시장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유저 수 확충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애플 TV도 광고요금제를 고려중이라는데 OTT 싸움의 2 라운드가 시작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720P 해상도가 아쉽기는 합니다만 모바일 기기로만 시청을 한다면 괜찮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