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곰 콜롬비아 블렌드 원두 커피 후기 – 아라비카
이번에도 한번 쿠팡에서 구입을 해보았습니다.
선택한 원두 커피는 곰곰 콜롬비아 블렌드 홀빈 입니다.
바로 직전에 구입한 곰곰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가 예상외로 만족감을 주어서 곰곰의 다른 커피도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다가 눈에 띈 것이 바로 이 곰곰 콜롬비아 블렌드 입니다.
요즘 인기가 좋은 아라비카 원두로만 구성이 되었다니 한번 기대를 해보았습니다.
포장은 곰곰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와 비슷합니다.
딱히 이쁘지는 않습니다. ^^
한국 맥널티에서 제조를 했으며 곰곰 콜롬비아 블렌드의 원두는 콜롬비아산 40%, 브라질산 30%, 에티오피아산 20% 그리고 과테말라산 10%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두 조합만 보면 정말 좋은 조합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잘 보이지 않습니다만 소비 기한이 2026년 10월 4일 입니다.
소비 기한이 2년인 것을 감안하면 10월 초에 로스팅을 한 것으로 보이고 한달 반 정도 지났다고 생각하면 될 듯 싶습니다.
개봉해서 얼핏 보니 나빠보이지 않는 원두 상태들..
로스팅 한지 한달은 지났으니 바로 밀폐용기에 나누어 담아보았습니다.
나누어 담다보니 상태가 좋지 못한 원두들도 눈에 들어오는데..
블렌드 커피니 딱히 결점두들이 들어있는게 큰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만 살짝 아쉽기는 하네요.
곰곰 콜롬비아 블렌드 원두커피 후기
아라비카 생두로 조합된 곰곰 콜롬비아 블렌드, 1kg에 22,000원의 가격은 정말 좋은데 개인적으로는 맞지 않는 듯 합니다.
로스팅도 강하고 산미는 전혀 느낄 수 없으며 묵직하게 계속 강한 맛만 느껴집니다.
그래도 처음부터 끝까지 이 묵직한 강한 맛은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곰곰 콜롬비아 블렌드 커피는 아무래도 드립을 해서 그냥 마시는 것 보다는 머신을 이용해서 추출한 후 라떼로 마시는 게 더 맞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이 곰곰 콜롬비아 블렌드 커피가 흡족하지는 않습니다만 커피의 산미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아주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인기가 좋나 보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