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 못 본다
5월말에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티빙이 제휴로 들어오면서 부터 티빙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통해 시청을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별도의 티빙 요금제로 보았었는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통해 네이버 쇼핑 적립금도 늘리고 티빙도 볼 수 있어서 정말 좋은 멤버십이였는데….
갑자기 티빙 오리지널을 볼려고 하면 미리보기만 나옵니다.
로그인이 잘못 되었나 다시 살펴보았으나 로그인은 정상적으로 네이버 계정으로 되어 있고..
자세히 보니깐…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으로 티빙의 T Orginal 콘텐츠를 볼려면 최소 3,000원을 추가적으로 지출을 해야 하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티빙의 공지사항을 봐도 이 부분에 대한 별도 공지는 보이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잠수함 패치를 해버렸네요.
티빙의 무리수?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통해 티빙을 이용하는 유저가 증가하고 시기 적절하게 술꾼 도시 여자들이 히트를 치면서 티빙의 가입자가 많이 늘어난 것은 사실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술꾼 도시 여자들은 정말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그러나 술꾼 도시 여자들을 제외하고는 티빙의 오리지널 콘텐츠는 이렇게 추가요금을 지불하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너무 자신있게 정책을 바꾼 듯 하네요.
참고로 살펴보니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제휴 상품은 기본적으로 티빙의 오리지널 콘텐츠는 제외였다고 합니다.
2021년까지는 일종의 혜택으로 볼 수 있게 한 거였다네요.
아마 티빙 오리지널은 실시간으로 보는 것도 안되겠죠?
내일은 국민가수도 볼 수도 없었는데 이번 티빙의 결정이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일단 티빙 오리지널을 제외하고 일반 방송을 보기 위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당분간은 티빙으로 둘 예정입니다만 지켜보고 볼 게 없으면 다른 혜택으로 변경을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