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30일 무료 체험 없어지다, 가격 인상도?
드디어 한국의 넷플릭스도 30일 무료 체험을 중지했습니다.
넷플릭스 웹사이트에 보이던 30일 무료 체험 버튼이 사라졌습니다.
이제 한국의 넷플릭스 가입자가 어느 정도의 수치에 도달했다고 판단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30일 무료 체험과 여러 명이 월 정액을 나누어서 내면서 보는 것도 묵인을 하고 있던 넥플릭스인데 앞으로는 슬슬 하나씩 제한을 둘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넷플릭스 30일 무료 체험이 없어졌으니 다음에는 가족이 아닌 타인과 공유해서 넷플릭스를 보는 것을 막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방식으로 이 부분을 막을 것인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만 조만간 이 넷플릭스의 행보가 상당한 이슈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경쟁 업체인 토종 OTT가 상당히 흐믓해 할 것으로 보이기는 하는데, 넷플릭스와 너무 차이가 나는 만큼 쉽지는 않을 듯 합니다.
차라리 이 때 많은 투자금을 확보한 쿠팡에서 쿠팡 플레이에 투자를 더 하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그리고 해외에서는 이미 진행되고 있는 넷플릭스의 가격 인상은 당분간 국내에서는 쉽지 않을 듯 합니다.
이미 몇 개월 전부터 번역하는 분들이 디즈니 관련 일을 한다는 소문도 돌았으며, 웨이브를 비롯한 왓챠 등 디즈니 콘텐츠들이 빠진다는 기사나 나오는 것을 보면 디즈니 플러스의 한국 상륙이 얼마 남지 않은 듯 합니다.
여기에 애플 TV 플러스와 아마존 프라임도 한국 진출을 준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피콕도 준비 중 이라고 하는데..
이런 상황에서 넷플릭스가 한국에서 가격 인상을 진행하기에는 좋은 타이밍이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한국에 진출할 해외 OTT들이 어떤 마케팅을 펼치게 될 지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그동안 지역 케이블 업체의 매출 하락을 주도하던 IPTV도 OTT로 인해 큰 타격을 입을 듯 합니다.
스마트 TV나 TV에 크롬캐스트 연결이 필수가 될 듯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