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PC 돌비 애트모스는 넷플릭스 앱으로
넷플릭스 위쳐 시즌 1을 보면서 구입한 돌비 액서스의 Dolby Atmos for headphones, 이후 헤드폰을 쓰고 넷플릭스의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종종 시청을 합니다.
보통은 거실 TV에 연결한 미니 PC로 보고 있네요.
돌비 액서스 앱은 무료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만 헤드폰용 돌비 애트모스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료 구입을 해야 합니다.
헤드폰용 돌비 애트모스를 구입할 당시 할인 기간이라 13,800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정가는 18,000원입니다.
한번 구입으로 최대 10개까지 기기에 설치가 가능해서 거실 PC를 비롯하여 노트북, 데스크탑에 모두 설치를 해놓았습니다.
구입 후 설정한 헤드폰용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for headphones)를 위와 같이 공간 음향에 미리 설정을 해 둡니다.
그런데 이 설정여부는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들어보면 설정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돌비 애트모스 음향효과가 실행되는 것 같네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로 넷플릭스에 로그인을 한 이후 체크를 해보면 돌비 애트모스가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포하는 웹 브라우저라서 자동으로 돌비 애트모스가 지원할 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넷플릭스앱으로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돌비 애트모스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들어보면 확실한 음향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윈도우 PC의 헤드폰용 돌비 애트모스는
윈도우 자체의 소리 설정에서 돌비 애트모스 음향 효과를 선택한다고 해서 실행이 되는 것이 아닌 듯 합니다.
이를 지원하는 앱을 통해서만 돌비 애트모스 음향을 들을 수 있네요.
돌비 애트모스 음향으로 인코딩 된 영상 파일도 윈도우에 자체 내장된 영화 및 TV 앱으로 실행을 해야 돌비 애트모스를 제대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음향을 위해 넷플릭스의 17,000원 요금제를 이용 중이라면 이 부분 꼭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