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브앱 비밀번호 대신 생체인증 활성화 하기 – 오류가 날 때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이후 백신패스로 활용될 코로나 19 백신 전자예방접종증명서를 쿠브앱을 통해 발급받았습니다.
2차 접종 이후에는 여권에도 정보를 연동하였구요.
그런데 매번 쿠브앱을 실행할때마다 비밀번호를 넣어야하는게 귀챦아서 스마트폰의 생체인증을 활성화 하여 비밀번호 대신 활용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쿠브앱 비밀번호 대신 생체인증 활성화 하기
기본 설정한 쿠브앱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비밀번호를 넣으라고 나옵니다.
자주 활용하면 아무 문제가 없는데, 한번씩 비밀번호가 틀려서 몇 번 비밀번호를 넣은 적이 있습니다.
참고로 쿠브앱은 최대 5번까지 비밀번호를 넣을 수 있으며 5번 비밀번호가 틀리면 초기화 되어 백신접종증명서를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쿠브앱에 비밀번호를 잘 넣고 들어간 이후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럼 위와 같이 생체인증 활성화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쿠브앱의 설정에 있는 생체인증 활성화 버튼을 키면 다음부터는 비밀번호 대신 지문을 비롯한 스마트폰에 설정한 생체인식을 활용하여 쿠브앱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특히 비밀번호에 자신이 없는 어르신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꼭 부모님 스마트폰에 설정을 해드려야 겠습니다.
쿠브앱 생체인증 활성화 오류가 날 때
그런데 제 아이폰에서 이런 오류가 튀어나왔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기기가 생체인증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황당한 내용입니다.
얼굴인식 기능인 페이스 ID를 분명 지원하는 아이폰인데, 이게 무슨 일인지..
설마 iOS 용으로 출시한 쿠브앱만 이런 것인가 하는 생각을 하면서 이리저리 살펴보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폰의 설정에서 앱별 페이스 ID 설정이 가능한 것이 기억이 나서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갔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Face ID 및 암호로 들어갑니다.
Face ID 및 암호 설정 항목에 들어가면 밑에 기타 앱을 볼 수 있습니다.
기타 앱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반갑게도 쿠브앱이 리스트에 있네요.
iOS 용 쿠브앱이 페이스 ID를 지원하는 것이였습니다.
이 설정에서 쿠브앱이 페이스 ID를 활용할 수 없도록 되어 있었네요.
이렇게 쿠브앱에서도 페이스 ID를 활용할 수 있게 설정을 바꿔주고 쿠브앱의 설정 메뉴에 들어가니 생체인증 활성화가 문제없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어디를 갈려면 필요한 방역패스 또는 백신패스라고 불리우는 코로나 19 백신 전자예방접종증명서를 보여주기 위해 매번 쿠브앱에 비밀번호를 넣을 필요 없겠네요.
생체인증을 이용해서 스마트폰만 들어도 되겠네요 ^^